축하/응원

박람회 주최즉은 '주민자치의 땀과 희생'을 더이상 희화화 하지 말아주십시요~!!!

작성자
주민자치가답이다
작성일
2021-10-15 15:58
조회
164
전화를 드렸지만 연결이 되지 않아 글을 남깁니다. ^^;;

죄송하지만 제목처럼 주민자치활동을 해온 주민들, 국민들에게 자괴감을 낳게 하는 온라인전시심사를 당장 중단해 주시기 바랍니다.

짧게는 수년간, 길게는 10년이상 해온 주민자치활동이 이처럼 황당한 댓글놀이로 평가를 한다구요?????

교류와 학습, 연대와 협력을 통한 주민자치활성화 본 취지에 맞게 정보제공에 의의를 두는게 맞습니다.

문제점을 몇가지 알려드립니다.

1. 아무나 가입가능한 시스템에 의미없는 댓글, 응원해요 갯수입니다.

2. 농촌지역, 인구가적은 동지역은 주민자치 하지 말라는 말인가요?

인구가 많고 인터넷에 강한 도시위주, 인구가 많은 동에 절대적으로 유리합니다. 인구가 적은 면이나 동지역은 어쩌라구요?

불과 몇천명인 면지역 주민 전체가 다 나서도 불가능한 일은 도시의 동은 하고 있습니다. 지금 나락베고 농촌은 날리도 아닌데 사람들 동원해 좋아요 눌르고 있어야 합니까?

이것이 공정한가요?

3. 아무 의미없는 댓글갯수인것 모르세요? 한 사람이 3개 4개씩 쓰는 댓글이 공정한가요?

4. 실제 주민자치 활동이 중요한것 아닌가요? 잠깐사이의 댓글놀이에 전국에서 수십개 지자체에서, 주민자치위원회(자치회)에서 에너지를 낭비해야 합니까? 진정 이것이 맞는가요?

5. 긴급공지를 통해 밝힌 기간을 연장해서 이런 혼란과 희망고문을 당장중단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6. 혼돈의 시간이 지날 수록 투명성과 그동안 20년동한 쌓아온 신뢰에 금이 갈 뿐입니다.

7. 홈피관리상 문제는 문제점을 지적하려면 한도 없겠으나 얼마든지 그럴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중요한 것은 지역과 마을에서 혼신을 다해 애써온 주민들을 코미디로 만드는 온라인 심사는 당장 멈추셔야 더 큰 혼란과 무력감을 조금이라도 줄이는 길입니다.

8. 회원가입은 너무도 쉽게 됩니다. 얼마든지 조작가능하고 그 어떤 시인성도 대표성도, 투명성도 없습니다.

주민자치를 사랑하고 마을을 사랑하는 국민의 입장에서 보다보다 답답해서 몇자 적어 올립니다.

지금 이 순간도 지역에서 온갖 어려움속에서도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애쓰시는 주민들, 주민자치위원들, 공무원들께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감사합니다.